성명 | 직책 | 전화번호 | 담당업무 |
---|---|---|---|
이기운 | 원장 | 041-836-2723 | ○ 백제역사문화연구원 업무총괄 |
성명 | 직책 | 전화번호 | 담당업무 |
---|---|---|---|
이병웅 | 부장 | 070-4919-8224 | ○ 경영관리부 업무 총괄 ○ 조직․정원 및 인사업무 총괄 ○ 부여군 등 대외기관 협력․조정 업무 ○ 이사회 운영 업무 ○ 직원 연봉 관련 업무 ○ 직원 승진 관련 업무 ○ 인사위원회 운영 ○ 인사시스템 운영 및 개선 ○ 조직 및 정현원 관리 업무 ○ 근무평정 및 평가 관련 업무 ○ 인사노무 전략 수립 및 제도개선 ○ 채용 관련 업무 ○ 인사발령 관련 업무 ○ 징계 및 포상 관련 업무 ○ 노사협의회 사측위원 |
박상규 | 총무팀(팀장) | 070-4919-8225 | ○ 총무팀 업무 총괄 ○ 재단 매장문화재조사 용역 영업 업무(계약·대금회수 등) ○ 용역관련 입찰 및 적격심사 업무(조달청업무) ○ 용역심의위원회 관련 업무(간사) ○ 실적상여수당 관련 업무 ○ 재단 기록물 관련 업무 ○ 재단 인영 관리 업무 ○ 법인관련 인·허가 등기 업무 ○ 고객만족 평가 · 개인정보보호 관련 업무 ○ 재단 자산관련 업무(재물조사) ○ 재단 복무 담당 ○ 유연근무제 및 탄력 근무제 관련 업무 ○ 정관개정 및 조례 개정관련 업무 ○ 규정심의위원회 관련 업무(간사) ○ 재단 소송 관련 업무 ○ 맞춤형 복지 관련 업무(간사) ○ 재단 신용평가 관련 업무 ○ 전자문서 시스템 운영 관련 업무 ○ 재직 및 경력증명서 발급 업무 ○ 재단 통신(네트워크)서버 관리 업무 ○ 노사협의회 사측위원 |
박우현 | 총무팀(사원) | 070-4919-8227 | ○ 문서 등록, 접수 업무 ○ 재단 공용차량 관련 업무(신청, 승인, 유류수불부 등) ○ 초과근무 관리(급식) ○ 재단 홈페이지 관리(경영공시, 보도자료, 공고 및 연구자료 등) ○ 내·외부 교육관리 업무 ○ 재난·안전관리 역량강화 업무 ○ 건강검진, 생일자 관리, 비상연락망 관리 ○ 가족친화경영, 양성평등 프로그램 개발 ○ 재단 시설물 관리 ○ 안전관리 및 중대재해업무 계획 및 관리 ○ 노사협의회 관련 업무(간사) ○ 경영평가 업무 취합 ○ 청소용역 인건비 계산 및 지출 ○ 인권경영평가 ○ 사내 게시판 관리(1층 및 2층) ○ 이사회 사업계획서 및 업무계획 보고서 취합 ○ 출연기관 경영평가관련 업무 ○ 기관장 경영실적관련 업무 ○ 윤리운영, 행동강령관련 업무 |
박유정 | 업무지원팀(팀장) | 070-4919-8226 | ○ 업무지원팀 업무 총괄 ○ 본 예산 및 추경예산안 편성 및 추진 ○ 수입 · 지출 결산 ○ 재무회계 결산 ○ 예산 배정 ○ 수입 · 지출 잔액증명 ○ 용역사업, 위탁사업, 보조금, 출연금 등 수입관리 ○ 상품매출 수입관리 ○ 기관 및 기금운영 ○ 출자 · 출연기관 통합공시 ○ 부가가치세 · 세금계산서 발행 및 신고 ○ 용역사업, 위탁사업, 보조금 등 협약 및 계약업무 ○ 사업 착수 · 완료 및 청구 ○ 사회봉사 및 동호회 운영 ○ 학술용역, 위탁사업, 보조금, 출연금 관련 계약·지출 업무 ○ 성희롱 성폭력 관련업무(고충심의) ○ 노사협의회 사측위원 |
강지은 | 업무지원팀(대리) | 070-4919-8227 | ○ 재단운영 일반회계 관련 계약·지출 업무 ○ 학술용역, 위탁사업, 보조금사업 관련 계약·지출 업무 ○ 직원 및 기간제 근로자 인건비 관련 업무 ○ 제수당 관리 ○ 선택적 복지 지급 ○ 4대보험 관리 및 신고 ○ 일용근로자 근로내용 확인 신고 ○ 연말정산 관리, 원천세 신고 ○ 근로소득 원천징수 증명서 발급 관련 업무 ○ 퇴직연금 가입 및 퇴사자 관리 ○ 부서행정(재단운영경비, 업무추진비, 자산구입 등) |
김유태 | 업무지원팀(대리) | 070-4919-8228 | ○ 문화재조사부 발굴사업용역 관련 계약·지출 업무 ○ 소규모 국비지원 발굴 계약 및 정산 ○ 재단 공용차량 관련 업무(신청, 승인, 유류수불부 등) ○ 복무 및 근태관리 업무 ○ 초과근무 관리(급식 및 수당) ○ 재단 홈페이지 관리(경영공시, 보도자료, 공고 및 연구자료 등) ○ 내·외부 교육관리 업무(업무보고회, 성희롱예방교육 등) ○ 재난·안전관리 역량강화 업무 ○ 여비지급 관련 업무 ○ 건강검진, 생일자 관리, 비상연락망 관리 ○ 가족친화경영, 양성평등 프로그램 개발 ○ 재단 시설물 관리 ○ 노사협의회 관련 업무(간사) |
성명 | 직급 | 담당 업무 |
---|---|---|
이병웅 | 부장 | ○ 이사회 운영규정 ○ 직제규정 ○ 인사관리규정 ○ 임기제 직원 규정 ○ 감사 규정 ○ 임원 추천위원회 설치·운영규정 ○ 임용 규칙 ○ 인사위원회 규칙 ○ 위임 전결 규칙 ○ 직무대리규칙 ○ 직원 근무 평정 규칙 ○ 공무직 및 기간제 근로자 관리 운용 규칙 |
강지은 | 대리 | ○ 연봉 규정 ○ 자문위원회운영규정 ○ 수당지급규정 ○ 임직원 부패방지 규정 ○ 수당 지급 규칙 ○ 윤리헌장·윤리강령·임직원행동강령 ○ 백제고도문화재단 포상 규칙 |
박상규 | 팀장 | ○ 재단 설립 및 지원 조례 ○ 재단 정관 ○ 규정제정규정 ○ 자산관리규정 ○ 용역사업규정 ○ 실적상여수당 및 평가규정 ○ 노사협의회 운영규정 ○ 개인정보보호 업무처리 규정 ○ 맞춤형복지제도운영규정 ○ 복 무 규 정 ○ 직장내 괴롭힘 예방 규칙 ○ 직인관리규칙 ○ 대행·위탁사업비 선사용 규정 |
박유정 | 팀장 | ○ 재무회계규정 ○ 기금관리규정 ○ 회계관계직원재정보증규칙 ○ 도서(자료)의 수집 및 관리에 관한 규칙 ○성희롱 성폭력 예방 규칙 |
김유태 | 대리 | ○ 여비지급규칙 ○ 당직운영규칙 ○ 청원경찰복무규칙 ○ 초과근무수당지급에 관한 규칙 ○ 유물관리 규칙(조사연구부담당) ○ 직원숙소 운영 규칙 ○ 업무용차량 관리 규칙 ○ 문서관리규칙 |
경영평가항목(점) | 평가내용 | 추진방법 | 담당자 |
---|---|---|---|
조직·인사 관리의 적절성(2.5) ※ 연관지표 중장기 및 주요사업계획 -조직자원 배분·관리 |
· 조직구조 분석 및 개선 - 인사, 성과 측정 지표 · 평가방식 개선 규정(안) 마련 |
·조직 구조 및 개선 계획 수립 ·인사관리 계획 수립(채용 및 승진) ·인사평가지침 신설 |
이병웅 |
임·직원교육실적(1) ※ 연관지표 - 리더십·전문성 - 인사관리 적절성 - 고객 - 윤리경영 - 시설·안전관리 |
· 직원 동기부여, 교육, 지원을 통한 성과향상 · 임·직원 교육이수 실적 - 내부교육 인별 30h - 외부교육 인별 20h ※ 단계별평가 |
· 연간 교육 계획 수립 - 직무수행능력 개발 교육 기회 부여 · 일정별 내부교육 실시 - 고객만족CS교육 - 재난안전교육 - 부패방지, 청렴 교육 - 성폭력관련교육 · 외부교육 수요조사 · 위탁교육훈련기관 선정, 계약체결 (온라인, 집합교육) · 교육이수 및 현황점검 |
김유태 |
조달계약실적(1) | · 5백만원 이상 계약총액 대비 조달계약금액비율 ※달성도 평가 |
· 계약금액 5백만원 이상 조달계약추진 | 박유정, 강지은 |
일자리 창출(3) | · 일자리 창출을 위한 자체 인력운용계획 · 중장기 인력운용계획 |
· 2018 일자리 창출 중장기 운용계획 수립 - 일용직, 실습생 등 · 중장기 인력운용계획 수립 |
이병웅 |
일자리 질 개선(5) | · 비정규직 정규직 전환 | · 정규직 전환 심의 기구 구성 · 정규직 전환 조기 이행 실시 |
이병웅 |
사회적약자 배려(0.8) ※ 연관지표 지방자치단체 정책 준수 |
· 사회적약자 고용 노력 · 장애인 의무고용 |
· 취업지원대상자, 고졸자 기능인재 추천 채용 · 북한이탈주민, 다문화가정 등 고용노력 |
이병웅 |
일·가정 양립을 위한 노력(2) | · 시간선택제 활용 계획 및 이행 실적 · 유연근무제 활용비율 · 육아휴직, 연가사용현황 |
· 시간선택제 활용 계획 수립 · 관련규정 일부 개정(안) 제시 · 활용 실태 조사 · 분기별 연차사용 촉진 |
박상규 |
고객·주민 참여(3) | · 고객, 주민 참여를 위한 노력과 성과 · 고객만족을 위한 노력과 성과 |
· 2018 고객만족제고 장단기 전략 계획 수립 · 설문조사 실시 및 관련 지침 제정 · 고객 만족을 위한 로드맵과 실천방안 마련 · 외부고객 만족도조사결과 환류체계 수립 · 고객요구, 불만대응 관리체계 마련 · 고객요구, 불만사항 피드백 및 구체적 개선노력 · 고객, 주민에 정보 제공 및 홍보 |
박상규 |
윤리경영(2) | · 윤리경영 체계 구축 · 청렴, 부패방지 노력 · 성범죄 방지 노력 |
· 2018 윤리경영 운영 계획 수립 · 윤리헌장/강령/행동지침/행동강령 제정 및 게시 ※ 홈페이지 항목 신설 · 성희롱 성폭력 예방 지침 제정 · 부패방지, 청렴 교육 |
강지은 |
노사상생(2) |
· 노사화합을 위한 노력과 성과 | · 2018 노사협의회 운영 계획 수립 및 운영 · 안건 협의 및 수립 · 규정 반영 및 이사회 안건 제시 |
박상규 |
시설·안전관리(2) | · 재난·안전관리 역량강화 · 직원 대응력 제고 |
· 재난, 안전사고 유형별 매뉴얼 작성 및 활용 · 재난 안전 훈련 개인별 역할 계획 수립 · 재난, 안전 상황별 대응훈련 · 안전관리 전담인력 안전교육 실시 · 재난·안전교육 실시 · 안전관련 법적 의무사항 이행, 시설, 점검, 관리 등 안전사고 예방활동 실시 · 소방정밀점검 결과 개선사항 이행 |
김유태 |
지역사회공헌(2) | · 지역경제 공헌 및 공익사업 추진 · 사회적기업 생산품 구입 |
· 2018 지역사회 공헌 계획 수립 · 지역경제 활성화 노력, 사회공헌프로그램 운영(여름문화학교, 향발간) · 지자체 연계추진 연구활동(연구회) |
박유정 |
사회적 약자 배려(1.2) | · 사회적 약자 관리시스템 | · 2018 사회적 약자 배려 운영 계획 · 장애인 봉사활동 |
박유정 |
사회적 약자 배려(1.2) | · 중소기업제품 우선구매 · 중증장애인 생산품 우선 구매 |
· 중소기업제품 우선 구매(전년대비 10%이상) · 중증장애인 생산품 1%구매 |
박유정, 강지은 |
친환경 경영(2) | · 녹색제품 우선구매 노력 | · 물품구매, 용역, 공사 등 계약 시 녹색제품우선구매 절차 이행 | 박유정, 강지은 |
자치단체 정책 준수(5) |
· 비정규직 정규직 전환 · 여성가족 친화시책 활성화 · 경영혁신과제 이행 · 이사회 소집 및 안건 통지 준수 · 장애인 고용 · 양성평등수준 · 북한이탈주민 채용 · 청년 고용 수준 · 내부규정 정비 노력 |
· 2018 자치단체 정책 준수 계획 수립 · 비정규직 정규직 전환 조기 시행 · 여성가족 친화시책 활성화 관련 규정 개정 · 내부 운영규정 개정 |
이병웅 |
홈페이지 공시(5) | · 예산집행 · 경영공시 및 통합공시 |
· 행사소식-진행사업 게시 · 자료마당-연구자료 업로드 |
김유태 |
홈페이지 공시(5) | · 행사안내 · 연구과제 게시실적 |
· 행사소식-진행사업 게시 · 자료마당-연구자료 업로드 |
각부서 담당자 |
성명 | 직책 | 전화번호 | 담당업무 |
---|---|---|---|
김용성 | 부장 | 041-837-1722 | ○ 문화사업부 업무 총괄 ○ 부여(사비백제) 문화 콘텐츠 개발 및 상품화 사업 총괄 ○ 부여(사비백제) 문화 콘텐츠 및 문화상품 홍보마케팅 ○ 문화콘텐츠 인프라 구축 및 협력 사업(기관)관리 진행 ○ 문화상품 유통관리 – 사비문화점 및 위탁판매, 홈페이지 ○ 백제역사 상상체험관 총괄 기획 관리 ○ 세계유산 활용 프로그램사업 총괄 ○ 고도 주민활동 지원사업 총괄 ○ 123사비 공예 클러스터 총괄 운영 |
김준아 | 연구원 | 041-837-1722 | ○ 백제역사 상상체험관 운영 요원 관리 지원 ○ 백제역사 상상체험관 운영 및 일상 관리 점검 ○ 백제역사 상상체험관 홍보 관리 ○ 세계유산 활용 프로그램사업 운영 지원 |
이희숙 | 연구원 | 041-837-1722 | ○ 세계유산 활용 프로그램사업 운영 ○ 고도 주민활동 지원사업 운영 ○ 사비 문화점 유통관리 |
임향숙 | 공무직 | 041-832-1720 | ○ 사비 문화점 상품 전시 및 판매 운영 |
방채영 | 공무직 | 041-832-1720 | ○ 사비 문화점 상품 전시 및 판매 운영 |
박종호 | 운영요원 | 041-830-2930 | ○ 백제역사상상체험관(사비도성 가상체험관, 부여왕릉원 아트뮤지엄) 순환 근무 ○ 사비도성 가상체험관 블로그 관리 ○ 사비도성 가상체험관 시스템 점검 및 시설 장비 관리 ○ 가상체험관 굿즈 기획 및 안내 포스터 디자인 |
도민정 | 운영요원 | 041-830-2930 | ○ 백제역사상상체험관(사비도성 가상체험관, 부여왕릉원 아트뮤지엄) 순환 근무 ○ 시설 내 방역 / 방역 점검부 관리 / 방역지침 확인 및 교육 ○ 가상체험관 예약현황 관리 |
한수영 | 운영요원 | 041-830-2930 | ○ 백제역사상상체험관(사비도성 가상체험관, 부여왕릉원 아트뮤지엄) 순환 근무 ○ 부여왕릉원 아트뮤지엄 시스템 점검 및 시설 장비 관리 ○ 가상체험관 굿즈 기획 및 안내홍보물 디자인 |
한혜영 | 운영요원 | 041-830-2930 | ○ 백제역사상상체험관(사비도성 가상체험관, 부여왕릉원 아트뮤지엄) 순환 근무 ○ 상상체험관 보도자료 및 후기 관리 ○ 사비도성 가상체험관 SNS(페이스북) 홍보 마케팅 추진 |
김다은 | 운영요원 | 041-830-2930 | ○ 백제역사상상체험관(사비도성 가상체험관, 부여왕릉원 아트뮤지엄) 순환 근무 ○ 운영요원 서비스 및 교육 ○ 백제역사상상체험관(사비도성 가상체험관, 능산리아트뮤지엄) 지자체 홍보, 온라인 및 오프라인 홍보 마케팅 추진 ○ 음성인식 쳇봇 관리(질문답변 업데이트) |
임채린 | 운영요원 | 041-830-2930 | ○ 백제역사상상체험관(사비도성 가상체험관, 부여왕릉원 아트뮤지엄) 순환 근무 ○ 부여왕릉원 블로그 관리 ○ 백제역사상상체험관(사비도성 가상체험관, 능산리아트뮤지엄) 인스타그램 관 |
성명 | 직책 | 전화번호 | 담당업무 |
---|---|---|---|
최병화 | 부장 | 070-4919-8202 | ○ 백제왕도핵심유적 발굴조사 조사단장 ○ 학술조사, 구제발굴, 지표 및 입회조사 총괄 ○ 문화재조사부 업무 총괄 |
성현화 | 팀장(총괄팀) | 070-4919-8205 | ○ 총괄팀 업무 총괄 (학술 및 구제발굴) ○ 백제왕도핵심유적 발굴조사 책임조사원 ○ 학술조사, 구제발굴, 지표 및 입회조사 ○ 대외업무 협의 및 보고 ○ 발굴조사보고서 작성 |
신중미 | 연구원(총괄팀) | 070-4919-8209 | ○ 보존과학실 운영 및 관리 ○ 보존처리 관련 유관기관 업무협의 ○ 발굴조사 출토유물 보존처리 및 분석 ○ 발굴조사 현장 중요유물 긴급보존처리 ○ 백제역사문화관 유물 및 전시물 관리 대행사업 ○ 매장문화재 발굴현장 활용사업 업무 지원 ○ 발굴조사보고서 작성 |
소현숙 | 연구원(총괄팀) | 070-4919-8206 | ○ 수장고·유물정리실 및 출토유물 관리 ○ 국가귀속대상유물 귀속 처리 및 이관 ○ 발굴조사 자료 관리 및 도서관리 ○ 매장문화재 발굴현장 활용사업 ○ 백제역사문화관 유물 및 전시물 관리대행사업 업무 지원 ○ 발굴조사보고서 작성 |
이화영 | 팀장(1팀) | 070-4919-8212 | ○ 1팀 업무 총괄 ○ 백제왕도핵심유적 발굴조사 (부소산성유적) ○ 학술조사, 구제발굴, 지표 및 입회조사 ○ 발굴조사 사업계획 수립 및 예산 편성 ○ 발굴조사보고서 작성 |
신은정 | 연구원(1팀) | 070-4919-8216 | ○ 백제왕도핵심유적 발굴조사 ○ 학술조사, 구제발굴, 지표조사 ○ 발굴조사보고서 작성 |
문성찬 | 연구원(2팀) | 070-4919-8211 | ○ 백제왕도핵심유적 발굴조사 ○ 학술조사, 구제발굴, 지표조사 ○ 발굴조사보고서 작성 |
김문옥 | 팀장(2팀) | 070-4919-8204 | ○ 2팀 업무 총괄 ○ 백제왕도핵심유적 발굴조사 (화지산유적) ○ 학술조사, 구제발굴, 지표 및 입회조사 ○ 발굴조사 사업계획 수립 및 예산 편성 ○ 발굴조사보고서 작성 |
오효성 | 연구원(2팀) | 070-4919-8213 | ○ 백제왕도핵심유적 발굴조사 ○ 학술조사, 구제발굴, 지표조사 ○ 발굴조사보고서 작성 |
이다은 | 연구원(2팀) | 070-4919-8203 | ○ 백제왕도핵심유적 발굴조사 ○ 학술조사, 구제발굴, 지표조사 ○ 발굴조사보고서 작성 |
이미현 | 팀장(3팀) | 070-4919-8210 | ○ 3팀 업무 총괄 ○ 백제왕도핵심유적 발굴조사 (북나성유적) ○ 학술조사, 구제발굴, 지표 및 입회조사 ○ 발굴조사 사업계획 수립 및 예산 편성 ○ 발굴조사보고서 작성 |
오운형 | 연구원(3팀) | 070-4281-7204 | ○ 백제왕도핵심유적 발굴조사 ○ 학술조사, 구제발굴, 지표조사 ○ 발굴조사보고서 작성 |
곽창헌 | 연구원(3팀) | 070-4919-8218 | ○ 백제왕도핵심유적 발굴조사 ○ 학술조사, 구제발굴, 지표조사 ○ 발굴조사보고서 작성 |
김성수 | 팀장(4팀) | 070-4919-8206 | ○ 4팀 업무 총괄 ○ 백제왕도핵심유적 발굴조사 (가림성유적) ○ 학술조사, 구제발굴, 지표 및 입회조사 ○ 발굴조사 사업계획 수립 및 예산 편성 ○ 발굴조사보고서 작성 |
손호성 | 연구원(4팀) | 070-4919-8208 | ○ 백제왕도핵심유적 발굴조사 ○ 학술조사, 구제발굴, 지표조사 ○ 발굴조사보고서 작성 |
노범준 | 연구원(4팀) | 070-4919-8207 | ○ 백제왕도핵심유적 발굴조사 ○ 학술조사, 구제발굴, 지표조사 ○ 발굴조사보고서 작성 |
성명 | 직책 | 전화번호 | 담당업무 |
---|---|---|---|
이왕기 | 단장 | 070-4919-8236 | ○ 문화유산연구단 업무 총괄 ○ 사업계획 수립 총괄 ○ 연구사업 지도, 감독 업무 ○ 학술연구사업 총괄 |
최희균 | 부장 | 070-4919-8219 | ○ 문화유산연구단 업무 총괄 ○ 사업계획 수립 및 보고 ○ 사업 참여인력 관리 업무 ○ 사업예산 편성 및 변경 ○ 연구사업 지도, 감독 업무 ○ 연구사업 대외 업무협의 및 보고 업무 ○ 연구사업 총괄 ○ 부여군 수행과제 처리 업무 ○ 부여군 추진사업 지원 업무 |
김미진 | 팀장(1팀) | 070-4919-8220 | ○ 문화유산연구단 1팀 업무 총괄 ○ 정책연구 업무 ○ 문화재 관련 도서발간 업무 ○ 문화재 종합정비계획 수립 업무 |
백승희 | 연구원(1팀) | 070-4919-8222 | ○ 전통건조물 실측조사 업무 ○ 현상변경 허용기준 작성 업무 ○ 송국리유적 학술총서 발간 업무 |
정다인 | 연구원(1팀) | 070-4919-8238 | ○ 문화재 종합정비계획 수립 업무 ○ 문화재 지정 및 승격 관련 업무 ○ 기타 1팀 업무 보조 |
최홍기 | 팀장(2팀) | 070-4919-8237 | ○ 문화유산연구단 2팀 업무 총괄 ○ 문화재 종합정비계획 수립 업무 ○ 문화재 관련 도서발간 업무 |
권오영 | 연구원(2팀) | 070-4919-8223 | ○ 신편 사비백제사 발간 업무 ○ 문화재 관련 데이터베이스 구축 업무 ○ 문화재 관련 기초조사 업무 |
김태형 | 연구원(2팀) | 070-4919-8239 | ○ 문화재 관련 데이터베이스 구축 업무 ○ 문화재 관련 도서발간 업무 ○ 문화재 관련 기초조사 업무 |
한태희 | 연구원(2팀) | 070-4176-0866 | ○ 부서 서무 담당(문서관리, 재물조사 등) ○ 문화재 지정 및 승격 관련 업무 ○ 기타 2팀 업무보조 |
성명 | 직책 | 전화번호 | 담당업무 |
---|
성명 | 직책 | 전화번호 | 담당업무 |
---|
성명 | 직책 | 전화번호 | 담당업무 |
---|
성명 | 직책 | 전화번호 | 담당업무 |
---|
본 홈페이지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에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백제역사문화연구원은 개인정보 보호법 제30조에 따라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지침을 수립,공개합니다.
백제역사문화연구원은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백제역사문화연구원은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구분 | 부서명 | 직위 | 성명 | 연락처 |
---|---|---|---|---|
개인정보보호 책임관 | 경영관리부 | 부장 | 이병웅 | 041-835-2721 |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 경영관리부 | 대리 | 박상규 | 041-835-2721 |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 청구를 아래의 부서에 할 수 있습니다. 백제역사문화연구원은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정보주체는 아래의 기관에 대해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피해구제, 상담 등을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 아래의 기관은 백제역사문화연구원와는 별개의 기관으로서, 백제역사문화연구원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02-3480-3573 (www.spo.go.kr)
▶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 1566-0112 (www.netan.g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