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제문화유산

연구의 요람

조직과 직원현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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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직도

부서 및 직원현황

원장
성명 직책 전화번호 담당업무
원장 원장 041-836-2723 ○ 백제역사문화연구원 업무총괄
경영기획부 (Tel : 041-835-2721)
담당업무
성명 직책 전화번호 담당업무
차장 총무팀(팀장) 070-4919-8225 ○ 총무팀 업무 총괄
○ 부여군 등 대외기관 협력조정 업무
○ 이사회 운영 및 임원추천위원회 운영
○ 인사위원회 운영 및 인사, 노무 업무
○ 법인 감사 및 소송 업무
○ 기관장 업무 수행
차장 업무지원팀(팀장) 070-4919-8226 ○ 업무지원팀 총괄
○ 수입 지출 예·결산 업무
○ 총괄 수입 관리 및 기금운영
○ 출연기관 통합 공시
○ 수의-협약 및 계약 업무
○ 학술, 위탁, 보조금, 출연금 등 지출정산
○ 사업 착수, 완료 및 청구
○ 세금계산서 발행 및 신고
○ 성희록 성폭력 관련 업무(고충처리위원)
○ 사회봉사활동
대리 업무지원팀(대리) 070-4919-8227 ○ 출연기관 경영평가관련 업무(해당지표)
○ 연구원 일반회계 집행관련 계약 및 지출
○ 학술, 위탁·보조금 집행관련 계약 및 지출, 정산
○ 직원, 기간제 근로자 인건비 관련 업무
○ 4대 보험, 일용근로자 근로내용확인신고
○ 원천징수업무 및 연말정산
○ 퇴직연금 가입 및 퇴사자 관리
○ 부서 행정(운영경비)
대리 업무지원팀 070-4919-8228 ○ 문서 등록, 접수 업무
○ 연구원 홈페이지 관리(해당지표)
○ 출연기관 및 출연기관장 경영평가 업무
○ 연구원 여비지급 관련 업무
○ 문화재조사부 사업용역 관련 계약·지표·지출·정산관련 등 업무
1) 구제발굴사업(참관, 학술, 지표, 시.발굴사업 등)
2) 위탁사업
3) 책임지출사업
4) 국비지원 등
5) 문화재조사부 사업 현장별 진행에 대한 상시 협의 (지출내역, 계약, 지원 등)
○ 연구원 환경정비 청소용역 인건비 계산 및 지출
○ 경영관리부 업무지원팀 시행 업무 지원 등
○ 각 사업별 부가세 신고
○ 각 사업별 정산보고서 업무
○ 연구원 우편물 수령
연구원 총무팀 070-4919-8225 ○ 서무 업무(사무업무전반 및 인사 업무 보조)
○ 안전관리 및 중대재해업무 계획 및 관리
○ 노사협의회 운영
○ 인권경영, 윤리운영, 행동강령 업무
○ 규정심의위원회 운영
○ 고객만족 평가·개인정보보호 관련 업무
○ 재단 인영 관리 업무
○ 재단 기록물 관련 등
○ 자산 관리(재물조사 등)
○ 용역심의위원회 관련 업무
○ 연구원 홈페이지 관리(공시, 보도자료, 공고 등)
○ 연구원 전산 및 통신 관리 업무(서버 등)
○ 맞춤형 복지 관련 업무
○ 법인 인·허가 등기 업무
○ 초과근무 운영 및 근태 관련 업무
○ 유연근무제 및 탄력 근무제 관련 업무
연구원 운영규정 제개정 업무도
성명 직급 담당 업무
강지은 대리 ○ 연봉 규정
○ 자문위원회운영규정
○ 수당지급규정
○ 임직원 부패방지 규정
○ 수당 지급 규칙
○ 윤리헌장·윤리강령·임직원행동강령
○ 백제고도문화재단 포상 규칙
박상규 팀장 ○ 재단 설립 및 지원 조례
○ 재단 정관
○ 규정제정규정
○ 자산관리규정
○ 용역사업규정
○ 실적상여수당 및 평가규정
○ 노사협의회 운영규정
○ 개인정보보호 업무처리 규정
○ 맞춤형복지제도운영규정
○ 복 무 규 정
○ 직장내 괴롭힘 예방 규칙
○ 직인관리규칙
○ 대행·위탁사업비 선사용 규정
박유정 팀장 ○ 재무회계규정
○ 기금관리규정
○ 회계관계직원재정보증규칙
○ 도서(자료)의 수집 및 관리에 관한 규칙
○성희롱 성폭력 예방 규칙
김유태 대리 ○ 여비지급규칙
○ 당직운영규칙
○ 청원경찰복무규칙
○ 초과근무수당지급에 관한 규칙
○ 유물관리 규칙(조사연구부담당)
○ 직원숙소 운영 규칙
○ 업무용차량 관리 규칙
○ 문서관리규칙
경영평가 업무도
경영평가항목(점) 평가내용 추진방법 담당자
조직·인사 관리의
적절성(2.5)

※ 연관지표
중장기 및 주요사업계획
-조직자원 배분·관리
· 조직구조 분석 및 개선
- 인사, 성과 측정 지표
· 평가방식 개선 규정(안) 마련
·조직 구조 및 개선 계획 수립
·인사관리 계획 수립(채용 및 승진)
·인사평가지침 신설
박상규
임·직원교육실적(1)

※ 연관지표
- 리더십·전문성
- 인사관리 적절성
- 고객
- 윤리경영
- 시설·안전관리
· 직원 동기부여, 교육, 지원을 통한
성과향상
· 임·직원 교육이수 실적
- 내부교육 인별 30h
- 외부교육 인별 20h
※ 단계별평가
· 연간 교육 계획 수립
- 직무수행능력 개발 교육 기회 부여
· 일정별 내부교육 실시
- 고객만족CS교육
- 재난안전교육
- 부패방지, 청렴 교육
- 성폭력관련교육
· 외부교육 수요조사
· 위탁교육훈련기관 선정, 계약체결
(온라인, 집합교육)
· 교육이수 및 현황점검
한태희
조달계약실적(1) · 5백만원 이상 계약총액 대비 조달계약금액비율
※달성도 평가
· 계약금액 5백만원 이상 조달계약추진 박유정, 강지은
일자리 창출(3) · 일자리 창출을 위한 자체 인력운용계획
· 중장기 인력운용계획
· 2018 일자리 창출 중장기 운용계획 수립
- 일용직, 실습생 등
· 중장기 인력운용계획 수립
박상규
일자리 질 개선(5) · 비정규직 정규직 전환 · 정규직 전환 심의 기구 구성
· 정규직 전환 조기 이행 실시
박상규
사회적약자 배려(0.8)
※ 연관지표 지방자치단체 정책 준수
· 사회적약자 고용 노력
· 장애인 의무고용
· 취업지원대상자, 고졸자 기능인재 추천 채용
· 북한이탈주민, 다문화가정 등 고용노력
박상규
일·가정 양립을 위한 노력(2) · 시간선택제 활용 계획 및 이행 실적
· 유연근무제 활용비율
· 육아휴직, 연가사용현황
· 시간선택제 활용 계획 수립
· 관련규정 일부 개정(안) 제시
· 활용 실태 조사
· 분기별 연차사용 촉진
박상규
고객·주민 참여(3) · 고객, 주민 참여를 위한 노력과 성과
· 고객만족을 위한 노력과 성과
· 2018 고객만족제고 장단기 전략 계획 수립
· 설문조사 실시 및 관련 지침 제정
· 고객 만족을 위한 로드맵과 실천방안 마련
· 외부고객 만족도조사결과 환류체계 수립
· 고객요구, 불만대응 관리체계 마련
· 고객요구, 불만사항 피드백 및 구체적 개선노력
· 고객, 주민에 정보 제공 및 홍보
박상규
윤리경영(2) · 윤리경영 체계 구축
· 청렴, 부패방지 노력
· 성범죄 방지 노력
· 2018 윤리경영 운영 계획 수립
· 윤리헌장/강령/행동지침/행동강령 제정 및 게시
※ 홈페이지 항목 신설
· 성희롱 성폭력 예방 지침 제정
· 부패방지, 청렴 교육
강지은
노사상생(2)
· 노사화합을 위한 노력과 성과 · 2018 노사협의회 운영 계획 수립 및 운영
· 안건 협의 및 수립
· 규정 반영 및 이사회 안건 제시
박상규
시설·안전관리(2) · 재난·안전관리 역량강화
· 직원 대응력 제고
· 재난, 안전사고 유형별 매뉴얼 작성 및 활용
· 재난 안전 훈련 개인별 역할 계획 수립
· 재난, 안전 상황별 대응훈련
· 안전관리 전담인력 안전교육 실시
· 재난·안전교육 실시
· 안전관련 법적 의무사항 이행, 시설, 점검, 관리 등 안전사고 예방활동 실시
· 소방정밀점검 결과 개선사항 이행
김유태
지역사회공헌(2) · 지역경제 공헌 및 공익사업 추진
· 사회적기업 생산품 구입
· 2018 지역사회 공헌 계획 수립
· 지역경제 활성화 노력, 사회공헌프로그램 운영(여름문화학교, 향발간)
· 지자체 연계추진 연구활동(연구회)
박유정
사회적 약자 배려(1.2) · 사회적 약자 관리시스템 · 2018 사회적 약자 배려 운영 계획
· 장애인 봉사활동
박유정
사회적 약자 배려(1.2) · 중소기업제품 우선구매
· 중증장애인 생산품 우선 구매
· 중소기업제품 우선 구매(전년대비 10%이상)
· 중증장애인 생산품 1%구매
박유정, 강지은
친환경 경영(2) · 녹색제품 우선구매 노력 · 물품구매, 용역, 공사 등 계약 시 녹색제품우선구매 절차 이행 박유정, 강지은
자치단체 정책
준수(5)
· 비정규직 정규직 전환
· 여성가족 친화시책 활성화
· 경영혁신과제 이행
· 이사회 소집 및 안건 통지 준수
· 장애인 고용
· 양성평등수준
· 북한이탈주민 채용
· 청년 고용 수준
· 내부규정 정비 노력
· 2018 자치단체 정책 준수 계획 수립
· 비정규직 정규직 전환 조기 시행
· 여성가족 친화시책 활성화 관련 규정 개정
· 내부 운영규정 개정
박상규
홈페이지 공시(5) · 예산집행
· 경영공시 및 통합공시
· 행사소식-진행사업 게시
· 자료마당-연구자료 업로드
김유태
홈페이지 공시(5) · 행사안내
· 연구과제 게시실적
· 행사소식-진행사업 게시
· 자료마당-연구자료 업로드
각부서 담당자
문화사업부 (Tel : 041-837-1722)
성명 직책 전화번호 담당업무
연구원 부장 041-837-1722 ○ 문화사업부 업무 총괄
○ 부여(사비백제) 문화 콘텐츠 개발(제작) 및 상품화 사업 총괄
○ 부여(사비백제) 문화 콘텐츠 및 문화상품 홍보마케팅
○ 문화콘텐츠 인프라 구축 및 협력 사업(기관)관리 진행
○ 문화상품 유통관리 및 판매– 사비문화점 및 위탁판매, 홈페이지 등
○ 백제역사 상상체험관 총괄 기획 관리
○ 부여 문화유산 미디어아트 사업 총괄
○ 고도 주민활동 지원사업 총괄
○ 부여 문화유산 야행 사업 총괄
사원 연구원 041-837-1722 ○ 백제역사 상상체험관(사비도성 가상체험관/부여왕릉원 아트뮤지엄) 운영 요원 관리 지원
○ 백제역사 상상체험관(사비도성 가상체험관/부여왕릉원 아트뮤지엄) 운영 및 일상 관리 점검
○ 백제역사 상상체험관(사비도성 가상체험관/부여왕릉원 아트뮤지엄) 홍보 관리
연구원 연구원 041-837-1722 ○ 부여 문화유산 미디어아트 운영
○ 고도 주민활동 지원사업 운영
○ 부여 문화유산 야행 운영
○ 사비문화점 유통관리
○ 고향사랑기부제 상품 판매
○ 부여(사비백제) 문화 콘텐츠 개발(제작) 및 상품화 사업 운영
공무직 공무직 041-832-1720 ○ 사비 문화점 상품 전시 및 판매 운영
공무직 공무직 041-832-1720 ○ 사비 문화점 상품 전시 및 판매 운영
운영요원 운영요원 041-830-2930 ○ 백제역사상상체험관(사비도성 가상체험관, 부여왕릉원 아트뮤지엄) 순환 근무
○ 사비도성 가상체험관 블로그 관리
○ 사비도성 가상체험관 시스템 점검 및 시설 장비 관리
○ 가상체험관 굿즈 기획 및 안내 포스터 디자인
운영요원 운영요원 041-830-2930 ○ 백제역사상상체험관(사비도성 가상체험관, 부여왕릉원 아트뮤지엄) 순환 근무
○ 시설 내 방역 / 방역 점검부 관리 / 방역지침 확인 및 교육
○ 가상체험관 예약현황 관리
운영요원 운영요원 041-830-2930 ○ 백제역사상상체험관(사비도성 가상체험관, 부여왕릉원 아트뮤지엄) 순환 근무
○ 부여왕릉원 아트뮤지엄 시스템 점검 및 시설 장비 관리
○ 가상체험관 굿즈 기획 및 안내홍보물 디자인
운영요원 운영요원 041-830-2930 ○ 백제역사상상체험관(사비도성 가상체험관, 부여왕릉원 아트뮤지엄) 순환 근무
○ 상상체험관 보도자료 및 후기 관리
○ 사비도성 가상체험관 SNS(페이스북) 홍보 마케팅 추진
운영요원 운영요원 041-830-2930 ○ 백제역사상상체험관(사비도성 가상체험관, 부여왕릉원 아트뮤지엄) 순환 근무
○ 운영요원 서비스 및 교육
○ 백제역사상상체험관(사비도성 가상체험관, 능산리아트뮤지엄) 지자체 홍보,
온라인 및 오프라인 홍보 마케팅 추진
○ 음성인식 쳇봇 관리(질문답변 업데이트)
운영요원 운영요원 041-830-2930 ○ 백제역사상상체험관(사비도성 가상체험관, 부여왕릉원 아트뮤지엄) 순환 근무
○ 부여왕릉원 블로그 관리
○ 백제역사상상체험관(사비도성 가상체험관, 능산리아트뮤지엄) 인스타그램 관
문화유산조사부 (Tel : 041-832-1721)
성명 직책 전화번호 담당업무
연구원 부장 070-4919-8202 ○ 백제왕도핵심유적 발굴조사 조사단장
○ 학술조사, 구제발굴, 지표 및 입회조사 총괄
○ 문화재조사부 업무 총괄
연구원 팀장(총괄팀) 070-4919-8205 ○ 총괄팀 업무 총괄 (학술 및 구제발굴)
○ 백제왕도핵심유적 발굴조사 책임조사원
○ 학술조사, 구제발굴, 지표 및 입회조사
○ 대외업무 협의 및 보고
○ 발굴조사보고서 작성
연구원 연구원(총괄팀) 070-4919-8209 ○ 보존과학실 운영 및 관리
○ 보존처리 관련 유관기관 업무협의
○ 발굴조사 출토유물 보존처리 및 분석
○ 발굴조사 현장 중요유물 긴급보존처리
○ 백제역사문화관 유물 및 전시물 관리 대행사업
○ 매장문화재 발굴현장 활용사업 업무 지원
○ 발굴조사보고서 작성
연구원 연구원(총괄팀) 070-4919-8218 ○ 발굴조사보고서 도면 작성 및 편집, 발송
○ 국가귀속대상유물 귀속 처리 및 이관
○ 유물정리실 및 수장고 관리
○ 매장문화재 발굴현장 활용사업
○ 부서 서무, 초과근무, 여비
연구원 연구원(총괄팀) 070-4919-8208 ○ 백제왕도핵심유적 발굴조사
○ 학술조사, 구제발굴, 지표조사
○ 발굴조사보고서 작성
연구원 연구원(총괄팀) 070-4919-8216 ○ 백제왕도핵심유적 발굴조사
○ 학술조사, 구제발굴, 지표조사
○ 발굴조사보고서 작성
연구원 연구원(총괄팀) 070-4919-8207 ○ 백제왕도핵심유적 발굴조사
○ 학술조사, 구제발굴, 지표조사
○ 발굴조사보고서 작성
연구원 연구원(총괄팀) 070-4919-8203 ○ 백제왕도핵심유적 발굴조사
○ 학술조사, 구제발굴, 지표조사
○ 발굴조사보고서 작성
연구원 팀장(1팀) 070-4919-8212 ○ 1팀 업무 총괄
○ 백제왕도핵심유적 발굴조사 (부소산성유적)
○ 학술조사, 구제발굴, 지표 및 입회조사
○ 발굴조사 사업계획 수립 및 예산 편성
○ 발굴조사보고서 작성
연구원 연구원(1팀) 070-4919-8204 ○ 백제왕도핵심유적 발굴조사
○ 학술조사, 구제발굴, 지표조사
○ 발굴조사보고서 작성
연구원 연구원(1팀) 070-4919-8213 ○ 백제왕도핵심유적 발굴조사
○ 학술조사, 구제발굴, 지표조사
○ 발굴조사보고서 작성
연구원 팀장(2팀) 070-4919-8210 ○ 2팀 업무 총괄
○ 백제왕도핵심유적 발굴조사 (북나성유적)
○ 학술조사, 구제발굴, 지표 및 입회조사
○ 발굴조사 사업계획 수립 및 예산 편성
○ 발굴조사보고서 작성
연구원 연구원(2팀) 070-4919-8211 ○ 백제왕도핵심유적 발굴조사
○ 학술조사, 구제발굴, 지표조사
○ 발굴조사보고서 작성
연구원 연구원(2팀) 070-4919-8218 ○ 백제왕도핵심유적 발굴조사
○ 학술조사, 구제발굴, 지표조사
○ 발굴조사보고서 작성
연구원 팀장(3팀) 070-4919-8206 ○ 3팀 업무 총괄
○ 백제왕도핵심유적 발굴조사 (가림성유적)
○ 학술조사, 구제발굴, 지표 및 입회조사
○ 발굴조사 사업계획 수립 및 예산 편성
○ 발굴조사보고서 작성
연구원 연구원(3팀) 070-4919-8218 ○ 백제왕도핵심유적 발굴조사
○ 학술조사, 구제발굴, 지표조사
○ 발굴조사보고서 작성
연구원 연구원(3팀) 070-4281-7204 ○ 백제왕도핵심유적 발굴조사
○ 학술조사, 구제발굴, 지표조사
○ 발굴조사보고서 작성
문화유산연구부 (Tel : 041-836-2726)
성명 직책 전화번호 담당업무
연구원 부장 070-4919-8219 ○ 문화유산연구단 업무 총괄
○ 사업계획 수립 및 보고
○ 사업 참여인력 관리 업무
○ 사업예산 편성 및 변경
○ 연구사업 지도, 감독 업무
○ 연구사업 대외 업무협의 및 보고 업무
○ 연구사업 총괄
○ 부여군 수행과제 처리 업무
○ 부여군 추진사업 지원 업무
연구원 팀장(1팀) 070-4919-8220 ○ 문화유산연구단 1팀 업무 총괄
○ 정책연구 업무
○ 문화재 관련 도서발간 업무
○ 문화재 종합정비계획 수립 업무
연구원 연구원(1팀) 070-4919-8222 ○ 전통건조물 실측조사 업무
○ 현상변경 허용기준 작성 업무
○ 송국리유적 학술총서 발간 업무
연구원 팀장(2팀) 070-4919-8237 ○ 문화유산연구단 2팀 업무 총괄
○ 문화재 종합정비계획 수립 업무
○ 문화재 관련 도서발간 업무
연구원 연구원(2팀) 070-4919-8223 ○ 신편 사비백제사 발간 업무
○ 문화재 관련 데이터베이스 구축 업무
○ 문화재 관련 기초조사 업무
연구원 연구원(2팀) 070-4919-8239 ○ 문화재 관련 데이터베이스 구축 업무
○ 문화재 관련 도서발간 업무
○ 문화재 관련 기초조사 업무
이사회
성명 직책 전화번호 담당업무
이사장
성명 직책 전화번호 담당업무
감사
성명 직책 전화번호 담당업무
자문위원회
성명 직책 전화번호 담당업무

이메일무단수집거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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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⑤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계법령을 위반하여 백제역사문화연구원이 처리하고 있는 정보주체 본인이나 타인의 개인정보 및 사생활을 침해하여서는 아니됩니다.
제6조(처리하는 개인정보 항목)
백제역사문화연구원에서 처리하는 개인정보는 소관업무 및 법령에서 정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만을 처리하며 자세한 사항은 우리 기관에서 운영하는 홈페이지에 게재하여 정보주체가 확인할 수 있도록 안내를 하고 있습니다.
 제7조(개인정보의 파기)
  • ① 백제역사문화연구원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다만, 다른 법률에 따라 보존하여야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파기의 절차, 기한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1. 파기절차
      불필요한 개인정보 및 개인정보파일은 개인정보책임자의 책임 하에 내부방침 절차에 따라 다음과 같이 처리하고 있습니다.
      • - 개인정보의 파기
        보유기간이 경과한 개인정보는 종료일로부터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  - 개인정보파일의 파기
        개인정보파일의 처리 목적달성, 해당 서비스의 폐지, 사업의 종료 등 그 개인정보파일이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필요한 것으로 인정되는 날로부터 지체없이 그 개인정보파일을 파기합니다.
    • 2. 파기방법
      백제역사문화연구원은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파기하며, 종이 문서에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제8조(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백제역사문화연구원은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 1. 관리적 조치 : 내부관리계획 수립,시행, 정기적 직원 교육 등
  • 2. 기술적 조치 :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접근통제시스템 설치, 고유식별정보 등의 암호화, 보안프로그램 설치
제9조(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① 백제역사문화연구원은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② 정보주체께서는 백제역사문화연구원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백제역사문화연구원은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제10조(개인정보 열람청구)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 청구를 아래의 부서에 할 수 있습니다. 백제역사문화연구원은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개인정보 열람청구 접수,처리 부서
부서명 : 경영관리부
연락처 : <전화:041-835-2721>
제11조(권익침해 구제방법)

정보주체는 아래의 기관에 대해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피해구제, 상담 등을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 아래의 기관은 백제역사문화연구원와는 별개의 기관으로서, 백제역사문화연구원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소관업무 :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 전화 : (국번없이) 118
- 주소 : (138-950) 서울시 송파구 중대로 135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소관업무 :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 집단분쟁조정 (민사적 해결)
-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 전화 : (국번없이) 118
- 주소 : (138-950) 서울시 송파구 중대로 135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02-3480-3573 (www.spo.go.kr)

▶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 1566-0112 (www.netan.go.kr)

제12조(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운영)
  • ① 백제역사문화연구원은(는) 아래와 같이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운영하고 있습니다.
    • 1.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근거,목적 : 백제역사문화연구원의 시설안전,화재예방
    • 2. 설치 대수, 설치 위치, 촬영 범위 : 사옥 로비,전시실 등 주요시설물에 3대 설치, 촬영범위는 주요시설물의 전 공간을 촬영
    • 3. 관리책임자, 담당부서 및 영상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자
      • - 사업팀 : 고도보존TF팀, 사비도성연구단
    • 4. 영상정보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처리방법
      • - 촬영시간 : 24시간 촬영
      • - 보관기간 : 촬영시부터 15일
      • - 보관장소 및 처리방법 : 관북문화공간, 사비도성연구단 보관,처리
    • 5. 영상정보 확인 방법 및 장소 : 관리책임자에 요구
      (관북문화공간, 사비갤러리 실내, 사비도성연구단)
    • 6. 정보주체의 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에 대한 조치 : 개인영상정보 열람,존재확인 청구서로 신청하여야 하며, 정보주체 자신이 촬영된 경우 또는 명백히 정보주체의 생명,신체,재산 이익을 위해 필요한 경우에 한해 열람을 허용함
    • 7. 영상정보 보호를 위한 기술적,관리적,물리적 조치 : 내부관리계획 수립, 접근통제 및 접근권한 제한, 영상정보의 안전한 저장,전송기술 적용, 처리기록 보관 및 위,변조 방지조치, 보관시설 마련 및 잠금장치 설치 등
    • 8. 그 밖에 부여읍 가탑로 75에 위치한 백제역사문화연구원 건물 관련 CCTV는 부여군청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제13조(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 ①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16. 7. 15부터 적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