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제문화유산
연구의 요람
성명 | 직책 | 전화번호 | 담당업무 |
---|---|---|---|
원장 | 원장 | 041-836-2723 | ○ 백제역사문화연구원 업무총괄 |
성명 | 직책 | 전화번호 | 담당업무 |
---|---|---|---|
차장 | 총무팀(팀장) | 070-4919-8225 | ○ 총무팀 업무 총괄 ○ 부여군 등 대외기관 협력조정 업무 ○ 이사회 운영 및 임원추천위원회 운영 ○ 인사위원회 운영 및 인사, 노무 업무 ○ 법인 감사 및 소송 업무 ○ 기관장 업무 수행 |
차장 | 업무지원팀(팀장) | 070-4919-8226 | ○ 업무지원팀 총괄 ○ 수입 지출 예·결산 업무 ○ 총괄 수입 관리 및 기금운영 ○ 출연기관 통합 공시 ○ 수의-협약 및 계약 업무 ○ 학술, 위탁, 보조금, 출연금 등 지출정산 ○ 사업 착수, 완료 및 청구 ○ 세금계산서 발행 및 신고 ○ 성희록 성폭력 관련 업무(고충처리위원) ○ 사회봉사활동 |
대리 | 업무지원팀(대리) | 070-4919-8227 | ○ 출연기관 경영평가관련 업무(해당지표) ○ 연구원 일반회계 집행관련 계약 및 지출 ○ 학술, 위탁·보조금 집행관련 계약 및 지출, 정산 ○ 직원, 기간제 근로자 인건비 관련 업무 ○ 4대 보험, 일용근로자 근로내용확인신고 ○ 원천징수업무 및 연말정산 ○ 퇴직연금 가입 및 퇴사자 관리 ○ 부서 행정(운영경비) |
대리 | 업무지원팀 | 070-4919-8228 | ○ 문서 등록, 접수 업무 ○ 연구원 홈페이지 관리(해당지표) ○ 출연기관 및 출연기관장 경영평가 업무 ○ 연구원 여비지급 관련 업무 ○ 문화재조사부 사업용역 관련 계약·지표·지출·정산관련 등 업무 1) 구제발굴사업(참관, 학술, 지표, 시.발굴사업 등) 2) 위탁사업 3) 책임지출사업 4) 국비지원 등 5) 문화재조사부 사업 현장별 진행에 대한 상시 협의 (지출내역, 계약, 지원 등) ○ 연구원 환경정비 청소용역 인건비 계산 및 지출 ○ 경영관리부 업무지원팀 시행 업무 지원 등 ○ 각 사업별 부가세 신고 ○ 각 사업별 정산보고서 업무 ○ 연구원 우편물 수령 |
연구원 | 총무팀 | 070-4919-8225 | ○ 서무 업무(사무업무전반 및 인사 업무 보조) ○ 안전관리 및 중대재해업무 계획 및 관리 ○ 노사협의회 운영 ○ 인권경영, 윤리운영, 행동강령 업무 ○ 규정심의위원회 운영 ○ 고객만족 평가·개인정보보호 관련 업무 ○ 재단 인영 관리 업무 ○ 재단 기록물 관련 등 ○ 자산 관리(재물조사 등) ○ 용역심의위원회 관련 업무 ○ 연구원 홈페이지 관리(공시, 보도자료, 공고 등) ○ 연구원 전산 및 통신 관리 업무(서버 등) ○ 맞춤형 복지 관련 업무 ○ 법인 인·허가 등기 업무 ○ 초과근무 운영 및 근태 관련 업무 ○ 유연근무제 및 탄력 근무제 관련 업무 |
성명 | 직급 | 담당 업무 |
---|---|---|
강지은 | 대리 | ○ 연봉 규정 ○ 자문위원회운영규정 ○ 수당지급규정 ○ 임직원 부패방지 규정 ○ 수당 지급 규칙 ○ 윤리헌장·윤리강령·임직원행동강령 ○ 백제고도문화재단 포상 규칙 |
박상규 | 팀장 | ○ 재단 설립 및 지원 조례 ○ 재단 정관 ○ 규정제정규정 ○ 자산관리규정 ○ 용역사업규정 ○ 실적상여수당 및 평가규정 ○ 노사협의회 운영규정 ○ 개인정보보호 업무처리 규정 ○ 맞춤형복지제도운영규정 ○ 복 무 규 정 ○ 직장내 괴롭힘 예방 규칙 ○ 직인관리규칙 ○ 대행·위탁사업비 선사용 규정 |
박유정 | 팀장 | ○ 재무회계규정 ○ 기금관리규정 ○ 회계관계직원재정보증규칙 ○ 도서(자료)의 수집 및 관리에 관한 규칙 ○성희롱 성폭력 예방 규칙 |
김유태 | 대리 | ○ 여비지급규칙 ○ 당직운영규칙 ○ 청원경찰복무규칙 ○ 초과근무수당지급에 관한 규칙 ○ 유물관리 규칙(조사연구부담당) ○ 직원숙소 운영 규칙 ○ 업무용차량 관리 규칙 ○ 문서관리규칙 |
경영평가항목(점) | 평가내용 | 추진방법 | 담당자 |
---|---|---|---|
조직·인사 관리의 적절성(2.5) ※ 연관지표 중장기 및 주요사업계획 -조직자원 배분·관리 |
· 조직구조 분석 및 개선 - 인사, 성과 측정 지표 · 평가방식 개선 규정(안) 마련 |
·조직 구조 및 개선 계획 수립 ·인사관리 계획 수립(채용 및 승진) ·인사평가지침 신설 |
박상규 |
임·직원교육실적(1) ※ 연관지표 - 리더십·전문성 - 인사관리 적절성 - 고객 - 윤리경영 - 시설·안전관리 |
· 직원 동기부여, 교육, 지원을 통한 성과향상 · 임·직원 교육이수 실적 - 내부교육 인별 30h - 외부교육 인별 20h ※ 단계별평가 |
· 연간 교육 계획 수립 - 직무수행능력 개발 교육 기회 부여 · 일정별 내부교육 실시 - 고객만족CS교육 - 재난안전교육 - 부패방지, 청렴 교육 - 성폭력관련교육 · 외부교육 수요조사 · 위탁교육훈련기관 선정, 계약체결 (온라인, 집합교육) · 교육이수 및 현황점검 |
한태희 |
조달계약실적(1) | · 5백만원 이상 계약총액 대비 조달계약금액비율 ※달성도 평가 |
· 계약금액 5백만원 이상 조달계약추진 | 박유정, 강지은 |
일자리 창출(3) | · 일자리 창출을 위한 자체 인력운용계획 · 중장기 인력운용계획 |
· 2018 일자리 창출 중장기 운용계획 수립 - 일용직, 실습생 등 · 중장기 인력운용계획 수립 |
박상규 |
일자리 질 개선(5) | · 비정규직 정규직 전환 | · 정규직 전환 심의 기구 구성 · 정규직 전환 조기 이행 실시 |
박상규 |
사회적약자 배려(0.8) ※ 연관지표 지방자치단체 정책 준수 |
· 사회적약자 고용 노력 · 장애인 의무고용 |
· 취업지원대상자, 고졸자 기능인재 추천 채용 · 북한이탈주민, 다문화가정 등 고용노력 |
박상규 |
일·가정 양립을 위한 노력(2) | · 시간선택제 활용 계획 및 이행 실적 · 유연근무제 활용비율 · 육아휴직, 연가사용현황 |
· 시간선택제 활용 계획 수립 · 관련규정 일부 개정(안) 제시 · 활용 실태 조사 · 분기별 연차사용 촉진 |
박상규 |
고객·주민 참여(3) | · 고객, 주민 참여를 위한 노력과 성과 · 고객만족을 위한 노력과 성과 |
· 2018 고객만족제고 장단기 전략 계획 수립 · 설문조사 실시 및 관련 지침 제정 · 고객 만족을 위한 로드맵과 실천방안 마련 · 외부고객 만족도조사결과 환류체계 수립 · 고객요구, 불만대응 관리체계 마련 · 고객요구, 불만사항 피드백 및 구체적 개선노력 · 고객, 주민에 정보 제공 및 홍보 |
박상규 |
윤리경영(2) | · 윤리경영 체계 구축 · 청렴, 부패방지 노력 · 성범죄 방지 노력 |
· 2018 윤리경영 운영 계획 수립 · 윤리헌장/강령/행동지침/행동강령 제정 및 게시 ※ 홈페이지 항목 신설 · 성희롱 성폭력 예방 지침 제정 · 부패방지, 청렴 교육 |
강지은 |
노사상생(2) |
· 노사화합을 위한 노력과 성과 | · 2018 노사협의회 운영 계획 수립 및 운영 · 안건 협의 및 수립 · 규정 반영 및 이사회 안건 제시 |
박상규 |
시설·안전관리(2) | · 재난·안전관리 역량강화 · 직원 대응력 제고 |
· 재난, 안전사고 유형별 매뉴얼 작성 및 활용 · 재난 안전 훈련 개인별 역할 계획 수립 · 재난, 안전 상황별 대응훈련 · 안전관리 전담인력 안전교육 실시 · 재난·안전교육 실시 · 안전관련 법적 의무사항 이행, 시설, 점검, 관리 등 안전사고 예방활동 실시 · 소방정밀점검 결과 개선사항 이행 |
김유태 |
지역사회공헌(2) | · 지역경제 공헌 및 공익사업 추진 · 사회적기업 생산품 구입 |
· 2018 지역사회 공헌 계획 수립 · 지역경제 활성화 노력, 사회공헌프로그램 운영(여름문화학교, 향발간) · 지자체 연계추진 연구활동(연구회) |
박유정 |
사회적 약자 배려(1.2) | · 사회적 약자 관리시스템 | · 2018 사회적 약자 배려 운영 계획 · 장애인 봉사활동 |
박유정 |
사회적 약자 배려(1.2) | · 중소기업제품 우선구매 · 중증장애인 생산품 우선 구매 |
· 중소기업제품 우선 구매(전년대비 10%이상) · 중증장애인 생산품 1%구매 |
박유정, 강지은 |
친환경 경영(2) | · 녹색제품 우선구매 노력 | · 물품구매, 용역, 공사 등 계약 시 녹색제품우선구매 절차 이행 | 박유정, 강지은 |
자치단체 정책 준수(5) |
· 비정규직 정규직 전환 · 여성가족 친화시책 활성화 · 경영혁신과제 이행 · 이사회 소집 및 안건 통지 준수 · 장애인 고용 · 양성평등수준 · 북한이탈주민 채용 · 청년 고용 수준 · 내부규정 정비 노력 |
· 2018 자치단체 정책 준수 계획 수립 · 비정규직 정규직 전환 조기 시행 · 여성가족 친화시책 활성화 관련 규정 개정 · 내부 운영규정 개정 |
박상규 |
홈페이지 공시(5) | · 예산집행 · 경영공시 및 통합공시 |
· 행사소식-진행사업 게시 · 자료마당-연구자료 업로드 |
김유태 |
홈페이지 공시(5) | · 행사안내 · 연구과제 게시실적 |
· 행사소식-진행사업 게시 · 자료마당-연구자료 업로드 |
각부서 담당자 |
성명 | 직책 | 전화번호 | 담당업무 |
---|---|---|---|
연구원 | 부장 | 041-837-1722 | ○ 문화사업부 업무 총괄 ○ 부여(사비백제) 문화 콘텐츠 개발(제작) 및 상품화 사업 총괄 ○ 부여(사비백제) 문화 콘텐츠 및 문화상품 홍보마케팅 ○ 문화콘텐츠 인프라 구축 및 협력 사업(기관)관리 진행 ○ 문화상품 유통관리 및 판매– 사비문화점 및 위탁판매, 홈페이지 등 ○ 백제역사 상상체험관 총괄 기획 관리 ○ 부여 문화유산 미디어아트 사업 총괄 ○ 고도 주민활동 지원사업 총괄 ○ 부여 문화유산 야행 사업 총괄 |
사원 | 연구원 | 041-837-1722 | ○ 백제역사 상상체험관(사비도성 가상체험관/부여왕릉원 아트뮤지엄) 운영 요원 관리 지원 ○ 백제역사 상상체험관(사비도성 가상체험관/부여왕릉원 아트뮤지엄) 운영 및 일상 관리 점검 ○ 백제역사 상상체험관(사비도성 가상체험관/부여왕릉원 아트뮤지엄) 홍보 관리 |
연구원 | 연구원 | 041-837-1722 | ○ 부여 문화유산 미디어아트 운영 ○ 고도 주민활동 지원사업 운영 ○ 부여 문화유산 야행 운영 ○ 사비문화점 유통관리 ○ 고향사랑기부제 상품 판매 ○ 부여(사비백제) 문화 콘텐츠 개발(제작) 및 상품화 사업 운영 |
공무직 | 공무직 | 041-832-1720 | ○ 사비 문화점 상품 전시 및 판매 운영 |
공무직 | 공무직 | 041-832-1720 | ○ 사비 문화점 상품 전시 및 판매 운영 |
운영요원 | 운영요원 | 041-830-2930 | ○ 백제역사상상체험관(사비도성 가상체험관, 부여왕릉원 아트뮤지엄) 순환 근무 ○ 사비도성 가상체험관 블로그 관리 ○ 사비도성 가상체험관 시스템 점검 및 시설 장비 관리 ○ 가상체험관 굿즈 기획 및 안내 포스터 디자인 |
운영요원 | 운영요원 | 041-830-2930 | ○ 백제역사상상체험관(사비도성 가상체험관, 부여왕릉원 아트뮤지엄) 순환 근무 ○ 시설 내 방역 / 방역 점검부 관리 / 방역지침 확인 및 교육 ○ 가상체험관 예약현황 관리 |
운영요원 | 운영요원 | 041-830-2930 | ○ 백제역사상상체험관(사비도성 가상체험관, 부여왕릉원 아트뮤지엄) 순환 근무 ○ 부여왕릉원 아트뮤지엄 시스템 점검 및 시설 장비 관리 ○ 가상체험관 굿즈 기획 및 안내홍보물 디자인 |
운영요원 | 운영요원 | 041-830-2930 | ○ 백제역사상상체험관(사비도성 가상체험관, 부여왕릉원 아트뮤지엄) 순환 근무 ○ 상상체험관 보도자료 및 후기 관리 ○ 사비도성 가상체험관 SNS(페이스북) 홍보 마케팅 추진 |
운영요원 | 운영요원 | 041-830-2930 | ○ 백제역사상상체험관(사비도성 가상체험관, 부여왕릉원 아트뮤지엄) 순환 근무 ○ 운영요원 서비스 및 교육 ○ 백제역사상상체험관(사비도성 가상체험관, 능산리아트뮤지엄) 지자체 홍보, 온라인 및 오프라인 홍보 마케팅 추진 ○ 음성인식 쳇봇 관리(질문답변 업데이트) |
운영요원 | 운영요원 | 041-830-2930 | ○ 백제역사상상체험관(사비도성 가상체험관, 부여왕릉원 아트뮤지엄) 순환 근무 ○ 부여왕릉원 블로그 관리 ○ 백제역사상상체험관(사비도성 가상체험관, 능산리아트뮤지엄) 인스타그램 관 |
성명 | 직책 | 전화번호 | 담당업무 |
---|---|---|---|
연구원 | 부장 | 070-4919-8202 | ○ 백제왕도핵심유적 발굴조사 조사단장 ○ 학술조사, 구제발굴, 지표 및 입회조사 총괄 ○ 문화재조사부 업무 총괄 |
연구원 | 팀장(총괄팀) | 070-4919-8205 | ○ 총괄팀 업무 총괄 (학술 및 구제발굴) ○ 백제왕도핵심유적 발굴조사 책임조사원 ○ 학술조사, 구제발굴, 지표 및 입회조사 ○ 대외업무 협의 및 보고 ○ 발굴조사보고서 작성 |
연구원 | 연구원(총괄팀) | 070-4919-8209 | ○ 보존과학실 운영 및 관리 ○ 보존처리 관련 유관기관 업무협의 ○ 발굴조사 출토유물 보존처리 및 분석 ○ 발굴조사 현장 중요유물 긴급보존처리 ○ 백제역사문화관 유물 및 전시물 관리 대행사업 ○ 매장문화재 발굴현장 활용사업 업무 지원 ○ 발굴조사보고서 작성 |
연구원 | 연구원(총괄팀) | 070-4919-8218 | ○ 발굴조사보고서 도면 작성 및 편집, 발송 ○ 국가귀속대상유물 귀속 처리 및 이관 ○ 유물정리실 및 수장고 관리 ○ 매장문화재 발굴현장 활용사업 ○ 부서 서무, 초과근무, 여비 |
연구원 | 연구원(총괄팀) | 070-4919-8208 | ○ 백제왕도핵심유적 발굴조사 ○ 학술조사, 구제발굴, 지표조사 ○ 발굴조사보고서 작성 |
연구원 | 연구원(총괄팀) | 070-4919-8216 | ○ 백제왕도핵심유적 발굴조사 ○ 학술조사, 구제발굴, 지표조사 ○ 발굴조사보고서 작성 |
연구원 | 연구원(총괄팀) | 070-4919-8207 | ○ 백제왕도핵심유적 발굴조사 ○ 학술조사, 구제발굴, 지표조사 ○ 발굴조사보고서 작성 |
연구원 | 연구원(총괄팀) | 070-4919-8203 | ○ 백제왕도핵심유적 발굴조사 ○ 학술조사, 구제발굴, 지표조사 ○ 발굴조사보고서 작성 |
연구원 | 팀장(1팀) | 070-4919-8212 | ○ 1팀 업무 총괄 ○ 백제왕도핵심유적 발굴조사 (부소산성유적) ○ 학술조사, 구제발굴, 지표 및 입회조사 ○ 발굴조사 사업계획 수립 및 예산 편성 ○ 발굴조사보고서 작성 |
연구원 | 연구원(1팀) | 070-4919-8204 | ○ 백제왕도핵심유적 발굴조사 ○ 학술조사, 구제발굴, 지표조사 ○ 발굴조사보고서 작성 |
연구원 | 연구원(1팀) | 070-4919-8213 | ○ 백제왕도핵심유적 발굴조사 ○ 학술조사, 구제발굴, 지표조사 ○ 발굴조사보고서 작성 |
연구원 | 팀장(2팀) | 070-4919-8210 | ○ 2팀 업무 총괄 ○ 백제왕도핵심유적 발굴조사 (북나성유적) ○ 학술조사, 구제발굴, 지표 및 입회조사 ○ 발굴조사 사업계획 수립 및 예산 편성 ○ 발굴조사보고서 작성 |
연구원 | 연구원(2팀) | 070-4919-8211 | ○ 백제왕도핵심유적 발굴조사 ○ 학술조사, 구제발굴, 지표조사 ○ 발굴조사보고서 작성 |
연구원 | 연구원(2팀) | 070-4919-8218 | ○ 백제왕도핵심유적 발굴조사 ○ 학술조사, 구제발굴, 지표조사 ○ 발굴조사보고서 작성 |
연구원 | 팀장(3팀) | 070-4919-8206 | ○ 3팀 업무 총괄 ○ 백제왕도핵심유적 발굴조사 (가림성유적) ○ 학술조사, 구제발굴, 지표 및 입회조사 ○ 발굴조사 사업계획 수립 및 예산 편성 ○ 발굴조사보고서 작성 |
연구원 | 연구원(3팀) | 070-4919-8218 | ○ 백제왕도핵심유적 발굴조사 ○ 학술조사, 구제발굴, 지표조사 ○ 발굴조사보고서 작성 |
연구원 | 연구원(3팀) | 070-4281-7204 | ○ 백제왕도핵심유적 발굴조사 ○ 학술조사, 구제발굴, 지표조사 ○ 발굴조사보고서 작성 |
성명 | 직책 | 전화번호 | 담당업무 |
---|---|---|---|
연구원 | 부장 | 070-4919-8219 | ○ 문화유산연구단 업무 총괄 ○ 사업계획 수립 및 보고 ○ 사업 참여인력 관리 업무 ○ 사업예산 편성 및 변경 ○ 연구사업 지도, 감독 업무 ○ 연구사업 대외 업무협의 및 보고 업무 ○ 연구사업 총괄 ○ 부여군 수행과제 처리 업무 ○ 부여군 추진사업 지원 업무 |
연구원 | 팀장(1팀) | 070-4919-8220 | ○ 문화유산연구단 1팀 업무 총괄 ○ 정책연구 업무 ○ 문화재 관련 도서발간 업무 ○ 문화재 종합정비계획 수립 업무 |
연구원 | 연구원(1팀) | 070-4919-8222 | ○ 전통건조물 실측조사 업무 ○ 현상변경 허용기준 작성 업무 ○ 송국리유적 학술총서 발간 업무 |
연구원 | 팀장(2팀) | 070-4919-8237 | ○ 문화유산연구단 2팀 업무 총괄 ○ 문화재 종합정비계획 수립 업무 ○ 문화재 관련 도서발간 업무 |
연구원 | 연구원(2팀) | 070-4919-8223 | ○ 신편 사비백제사 발간 업무 ○ 문화재 관련 데이터베이스 구축 업무 ○ 문화재 관련 기초조사 업무 |
연구원 | 연구원(2팀) | 070-4919-8239 | ○ 문화재 관련 데이터베이스 구축 업무 ○ 문화재 관련 도서발간 업무 ○ 문화재 관련 기초조사 업무 |
성명 | 직책 | 전화번호 | 담당업무 |
---|
성명 | 직책 | 전화번호 | 담당업무 |
---|
성명 | 직책 | 전화번호 | 담당업무 |
---|
성명 | 직책 | 전화번호 | 담당업무 |
---|
본 홈페이지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에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백제역사문화연구원은 개인정보 보호법 제30조에 따라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지침을 수립,공개합니다.
백제역사문화연구원은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백제역사문화연구원은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 청구를 아래의 부서에 할 수 있습니다. 백제역사문화연구원은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정보주체는 아래의 기관에 대해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피해구제, 상담 등을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 아래의 기관은 백제역사문화연구원와는 별개의 기관으로서, 백제역사문화연구원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02-3480-3573 (www.spo.go.kr)
▶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 1566-0112 (www.netan.go.kr)